접속하신 IP는 "35.172.224.102" 입니다.




 

장애가 발생되었습니다. 처리는 어떻게 해야 하나요?
장애 내용을 확인 하신 후 FAQ를 참조하시면 해결 가능합니다. 해결되지 않을 경우 기술지원으로 연락 바랍니다.


ㅁ 기술지원(업무시간 내)
· Tel: 1644-9549
· Fax: 0504-982-2600

ㅁ 업무시간 외(업무시간 외)
· 고객센터>고객지원 “업무 시간 외 장애신고”로 신청해 주시면 해당 담당직원이 남겨주신
· 연락처로 연락 드리겠습니다.

ㅁ 업무시간 안내
· 월~금요일 09:00 ~18:00
· 점심시간(12:00 ~13:00) 제외
· 공휴일제외
컴퓨터 부팅이 되지 않습니다.
컴퓨터가 부팅이 되지 않는 경우는 대다수의 경우가 컴퓨터의 물리적인 문제나 운영체제 문제가 많습니다. 따라서 PC A/S를 받아 보시기 바랍니다.
컴퓨터끼리 네트워크 파일 프린터 공유가 되지 않습니다.
1. 사내 컴퓨터끼리 되지 않는 경우에는 아래와 같이 설정 하시기 바랍니다.

ㅁ 폴더/프린터공유를 위한 Windows설정

[시작 -> 설정 -> 제어판 -> 네트워크 연결]을 더블 클릭합니다.
[로컬 영역 연결]을 마우스 오른쪽 클릭하여 [속성] 버튼을 클릭합니다.
[설치] 버튼을 클릭합니다.
[프로토콜]을 클릭하고, [추가] 버튼을 클릭합니다.
[NWLink IPX/SPX/NetBIOS 호환 트랜스포트 프로토콜]을 마우스로 클릭하고 [확인] 버튼을 클릭 합니다.
[NWLink NetBIOS]와 [NWLink IPX/SPX/NetBIOS 호환 트랜스포트 프로토콜]이 추가 되어 있는지 확인을 하고 [확인] 버튼을 클릭해서 창을 닫습니다.
바탕화면의 [내 컴퓨터]를 마우스 오른쪽 클릭하여 [속성]을 선택합니다.
[시스템 등록정보] 창에서 [컴퓨터 이름]을 선택한 후 [변경] 버튼을 클릭합니다.
[컴퓨터 이름]에 PC의 이름을 임의로 입력합니다. (네트워크 환경에서 보여질 이름 -영문으로 입력)
[작업 그룹]에 네트워크 그룹명을 입력해 주고, [확인] 버튼을 클릭합니다.
(다른 PC들도 [작업 그룹]은 같은 이름으로 주어야 합니다.)
[확인] 버튼을 클릭합니다.
[시스템 등록정보] 창의 [확인] 버튼을 누루면 [시스템 설정 변경] 창이 나오는데 [확인] 버튼을 클릭하고 PC를 다시 시작 합니다.


ㅁ 디스크 / 폴터 공유

PC를 다시 시작한 후 [시작 -> 프로그램 -> 보조프로그램 -> Windows 탐색기]를 실행시킵니다.
공유하고자 하는 디스크나 폴더를 선택해서 오른쪽 마우스클릭을 합니다.
[공유 및 보안]을 클릭합니다.
[위험을 감수하고 드라이브 루트를 공유….]을 클릭합니다.
[네트워크에서 이 폴더 공유] 앞의 체크 박스에 체크를 하고, [확인] 버튼을 클릭합니다.
위와 같이 설정을 끝내고 나면 해당 디스크나 폴더의 모양이 바뀌게 됩니다.
이와 같이 되면 디스크나 폴더의 공유설정은 끝나게 됩니다.

다른 컴퓨터의 네트워크 환경에서 [Test1]이란 컴퓨터 이름을 찾아서 들어가 보면 [로컬디스크(C:)]란 폴더가 보이게 될것입니다.
바탕화면의 [내 네트워크 환경]을 더블 클릭하여 실행합니다.
좌측메뉴 중 [작업 그룹 컴퓨터 보기]를 누르면 현재 같은 작업 그룹에 있는 PC들을 볼 수 있습니다.



ㅁ 프린터 공유 설정

Windows XP에 프린터가 설정되어 있을 때는 [시작 -> 프린터 및 팩스]를 선택합니다.
현재 설치되어 있는 프린터를 오른쪽 마우스 클릭해서 [공유(H)…]를 선택합니다.
프린터 속성 창이 표시되면 [이 프린터 공유]를 선택하고, [적용][확인]버튼을 클릭합니다.
위와 같이 설정을 끝내고 나면 해당 프린터의 모양이 아래와 같이 바뀌게 됩니다. 이와 같이 되면 프린터의 공유설정은 끝나게 됩니다.

다른 PC에서 공유된 프린터를 설치할 때는 [내 네트워크 환경]에서 해당 PC찾아가서 공유된 프린터를 더블클릭 하면 프린터 드라이버를 자동으로 설치하면서 공유됩니다.


ㅁ 공유프린터 연결 방법

프린터 서버로 사용하는 PC의 IP를 알아봅니다.
Windows 98/ME 의 경우
(1) [시작 -> 실행]을 클릭하여 [winipcfg] 명령을 입력한 후 [확인] 버튼을 클릭합니다.
(2) [IP 구성]창이 나오게 되면 [랜카드 선택] 부분을 클릭하여 현재 사용하고 있는 랜카드의 이름을 선택합니다.
(3) [IP 주소] 부분이 현재 이 PC에서 사용하고 있는 IP 주소를 나타내는 것입니다.
Windows 2000/XP 의 경우
(1) [시작 -> 프로그램 -> 보조프로그램 -> 명령프롬프트]를 실행합니다.
(2) [ipconfig] 명령을 입력하고 Enter 키를 누룹니다.
(3) [IP Address] 에 나오는 주소가 현재 사용하고 있는 PC의 IP 주소입니다.

프린터가 연결된 PC의 IP가 192.168.0.109라면, 공유할 PC에서 [시작] → [실행] 을 클릭하고 [ 그림 1 ]과 같이
₩₩192.168.0.109를 입력한 뒤, 확인을 클릭합니다.

프린터 서버인 PC의 공유 내용이 [ 그림 2 ]와 같이 보이면 프린터 아이콘에 마우스 오른쪽을 클릭하여 [연결]을 클릭합니다.
* (프린터 드라이버에 대한 경고문구가 뜰 수 있으나 설치를 승인하여 줍니다.)

프린터 설치가 되었는지 [제어판] → [프린터 및 팩스]를 클릭하고 프린터가 추가 되었는지 확인합니다.





프린터 설치가 되었는지 [제어판] → [프린터 및 팩스]를 클릭하고 프린터가 추가 되었는지 확인합니다.
주의사항
(1) 다른 PC의 운영체제가 다른 경우에는 프린터 드라이브를 자동으로 설치할 수 없습니다.
(2) 이때에는 Windows XP용 프린터 드라이버를 따로 설치한 후 프린터 [속성]에서 경로를 지정해 주어야 합니다.

2. 사내 컴퓨터와 외부에 있는 PC의 경우에는 ISP(Internet Service Provider)에서 445,139 Port를 차단했기 때문에 공유되지 않습니다.

원격지의 컴퓨터끼리 공유를 시키고 싶습니다.
내트워크 파일 공유는 TCP 139, 445 포트를 이용 합니다. 많은 바이러스 전파와 해킹이 해당 포트를 통해서 이용됩니다. 그로 인해 각 ISP에서는 보안 정책에 따라 해당 포트를 차단 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Vmetro 서비스도 네트워크 파일 공유는 되지 않습니다.
인터넷이 느려졌습니다
1. 가입자의 인터넷 회선(KT, 파워콤, 하나로)을 통해 Vmetro 서비스가 연결되기 때문에 인터넷 회선에 문제가 있는 경우 인터넷이 느려집니다. 회선 A/S를 받아 보시기 바랍니다.
2. 다른 PC도 동일 증상이 있는지 확인해 보시기 바랍니다. 다른 PC는 이상이 없는 경우 해당 PC가 바이러스나 악성코드에 의해 문제가 발생될 수 있습니다. PC A/S를 받아 보시기 바랍니다.
3. 일부 PC에서 P2P 프로그램이나 FTP, 화상채팅, 인터넷동영상을 이용하는 경우에 회선 병목으로 인해 인터넷이 느려 집니다. P2P나 FTP에 속도 제한을 걸어 사용하시면 해결이 가능 합니다.
인터넷 접속이 되지 않습니다.
1. Hub나 Swich가 정상적으로 켜져 있는 지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2. PC에 LAN선이 잘 연결되어 있는지 확인 해 보시기 바랍니다.
3. [시작 → 실행 [cmd] → 엔터 → ipconfig 입력] ip, s/m, g/w값이 있는지 확인.
4. g/w(192.168.0.1) 로 핑이가는지 확인
5. 장비를 빼고 컴퓨터에 직접 연결해서 168.126.63.2, 203.248.252.2로 핑이 가는 지 확인
* 핑이 가지 않을 경우 회선 업체에 문의하셔야 합니다.
6. 다른 PC도 동일 증상이 있는지 확인해 보시기 바랍니다. 다른 PC는 이상이 없는 경우 해당 PC가 바이러스나 악성코드에 의해 문제가 발생될 수 있습니다. PC A/S를 받아 보시기 바랍니다.
인터넷이 일시적으로 단절되거나 순간적으로 다운되는 현상이 일어납니다
1. 가입자의 인터넷 회선(KT, 파워콤, 하나로)을 통해 Vmetro 서비스가 연결되기 때문에 인터넷 회선에 문제가
1. 있는 경우 인터넷이 느려집니다. 회선 A/S를 받아 보시기 바랍니다.
2. 다른 PC도 동일 증상이 있는지 확인해 보시기 바랍니다. 다른 PC는 이상이 없는 경우 해당 PC가 바이러스나
3. 악성코드에 의해 문제가 발생될 수 있습니다. PC A/S를 받아 보시기 바랍니다.
4. LAN카드, LAN선, Hub 혹은 Switch에 문제가 있는 경우에도 순단 현상이 지속됩니다.
특정 사이트 연결이 굉장히 느리거나 연결자체가 되지 않습니다.
일부 사이트만 되지 않는 경우에는 국제 구간 연동문제, 방화벽, 해당 사이트 문제 등 여러가지 문제가 있을 수 있습니다. 정확한 사항은 기술지원으로 연락 바랍니다.
인터넷 웹브라우저 실행 시 초기페이지를 바꾸었는데도 같은 페이지가 계속 실행됩니다.
악성코드나 기타 프로그램에 의해서 초기 페이지가 고정이 된 경우에 그렇습니다. 악성코드 제거툴을 이용하여 변경하시기 바랍니다.
IP세팅 후 IP Address가 충동한다는 메시지가 나옵니다.
다른 PC에 이미 할당한 IP를 수동으로 설정한 경우에 충돌 메시지가 나옵니다. 다른 PC의 IP를 확인 하시고 사용하지 않는 IP를 설정 하시기 바랍니다.
IP 충돌 시 사용하는 NETSTAT 의 사용법을 알고 싶습니다.
NETSTAT Tcp/ip상의 사용되는 Netbios의 프로토콜 상태를 보여줍니다.
ㅁ 사용방법:
NETSTAT [-a RemoteName] [-A IP address] [-c] [-n]
[-r] [-R] [-s] [S] [interval] ]
-a 주어진 이름으로 원격머신의 이름테이블을 보여줍니다.
-A 주어진 IP 주소로 원격머신의 이름테이블을 보여줍니다.
-c 캐쉬에 포함된 원격 머신의 IP 주소의 목록을 보여줍니다.
-n 로컬 NetBios의 이름 목록을 보여줍니다.
-r (resolved) Lists names resolved by broadcast and via WINS
-R 캐쉬 이름 테이블을 리로드 해줍니다.
-S 목적지 IP 주소와 함께 세션을 보여줍니다.
-s 세션을 목적 IP의 이름과 함께 보여줍니다.

예) c:\>netstat -A 192.168.0.141

로컬 영역 연결 2:
Node IpAddress: [192.168.0.22] Scope Id: []
NetBIOS Remote Machine Name Table
Name Type Status
T2003 <00> UNIQUE Registered
WORKGROUP <00> GROUP Registered
T2003 <20>UNIQUE Registered
WORKGROUP <1E> GROUP Registered

MAC Address = 00-04-E2-0D-F1-A6

※ 나타나는 정보를 통해 해당 IP사용 PC를 확인 할 수 있습니다.




?>